스마덱스, 한국 진출…“허위 없는 광고입찰 플랫폼 1위”

스마덱스, 한국 진출…“허위 없는 광고입찰 플랫폼 1위”

Hyungsuk Jo

 

모바일 광고 기업인 스마덱스(Smadex, 한국지사장 조형석)가 서울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조형석 유애피코리아 전 지사장이 첫 한국지사장으로 선임됐다.

스마덱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미디어 기업 엔트라비전(Entravision)의 자회사다. 본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해 있다. 스마덱스는 현재 전세계 250여개의 앱과 게임 광고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 모바일 측정 플랫폼인 코차바(Kochava)로부터 허위·부정 설치가 없다는 의미인 ‘프라우드레스 인스톨(fraudless installs)’ 부문에서 1위 모바일 광고구매플랫폼(DSP)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 핵심 솔루션은 프로그래매틱(실시간 자동구매) 기술인 DSP 기반의 ‘트랜스페어런트 퍼포먼스’ 플랫폼이다. 실시간입찰(RTB)을 거쳐 앱에서 가장 적합한 타깃 사용자를 찾아낸다.

조르디 데 로스 피노스(Jordi de los Pinos) 스마덱스 최고경영자(CEO)는 “스마덱스는 최신식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ROI(투자대비수익)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앱 마케터들에게 가장 완벽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형석 한국지사장은 “스마덱스는 국내 광고주, 특히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며 “스마덱스가 제공하는 투명성과 실시간 보고 수준은 광고주들이 오랫동안 요구해왔던 것이며 앞으로도 프라우드(광고 부정)가 없는 100% 투명한 광고 트래픽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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